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인터넷,오프라인)

by N에멜 2022. 3. 17.
반응형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과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 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지만 사진문제로 인해 반려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건 방문신청이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해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안내

신청방법 : 인터넷, 방문신청(주민센터)

처리기간 : 총 20일

재발급 수수료 : 5,000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기 위한 필요서류(준비물)입니다.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1장

- 기존에 사용하던 주민등록증(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주민등록증 방문 신청방법

 

1. 주민센터 방문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2. 주민센터에 구비된 주민등록증 신청서 작성

3. 본인확인을 위한 지문인증

4. 결제 및 필요한 경우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

*처리기간이 약 3주 후 재발급완료 문자를 받으면 본인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정부24 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다음 검색창에 주민등록 재발급을 검색하시면

밑에 주민등록증재발금신청에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때는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정부 24회원인 경우에는 회원용 신청을 하시면되고 비회원이시면 비회원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개인정보 작성해야함)

신청내용 작성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주소 입력과 재발급사유를 체크합니다.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된 주민등록증은 재발급 필요한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해야합니다. 기존 주민등록증 반납시에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지문 재등록의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 신청 당일(오전9시에서 오후6시까지) 지정하신 수령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진행 해야합니다.

확인사항 체크

확인사항 등을 확인하고 빈 박스 체크해줍니다.

 구비서류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이어야 합니다.

JPG 사진만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수령방법

 

주민등록증재발급 방법은 먼저 해당하는 수령기관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완료되면 본인이 지정하신 수령기관으로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신청완료

마지막으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확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완료합니다.

(구비서류 제출 방법이 우편/팩스/방문 인 경우 신청 후 3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 민원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온라인,오프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누구든 신청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