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ckrPOQ/btrwfb4J5NW/DlmA810CXfbWKmzmRRGiG1/img.jpg)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과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 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지만 사진문제로 인해 반려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건 방문신청이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해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안내
신청방법 : 인터넷, 방문신청(주민센터)
처리기간 : 총 20일
재발급 수수료 : 5,000원
![](https://blog.kakaocdn.net/dn/cH4Vew/btrweyrSAIN/Lcw4WJP2rCTQskKc3w7k31/img.png)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기 위한 필요서류(준비물)입니다.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1장
- 기존에 사용하던 주민등록증(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https://blog.kakaocdn.net/dn/rUbmi/btrwglr3WwG/oh4HWV90vrkhSpj9WTeKe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5JqFg/btrwahZdizF/rkARSrZfolNkx3KHYGpaw0/img.png)
주민등록증 방문 신청방법
1. 주민센터 방문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2. 주민센터에 구비된 주민등록증 신청서 작성
3. 본인확인을 위한 지문인증
4. 결제 및 필요한 경우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
*처리기간이 약 3주 후 재발급완료 문자를 받으면 본인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정부24 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해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BXAYG/btrwb7auEZc/CERtkYhKz99krkg66SchZK/img.png)
정부24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다음 검색창에 주민등록 재발급을 검색하시면
밑에 주민등록증재발금신청에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oFjfu/btrwecvy0Di/dh7GK6KTPRfKnX31V4blW0/img.png)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https://blog.kakaocdn.net/dn/3Jp62/btrwdkHtiVL/sBfIqeYpvrpiYtHFBuHajK/img.png)
신청내용 작성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주소 입력과 재발급사유를 체크합니다.
※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된 주민등록증은 재발급 필요한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해야합니다. 기존 주민등록증 반납시에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지문 재등록의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 신청 당일(오전9시에서 오후6시까지) 지정하신 수령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진행 해야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XSnW/btrwagsrRPh/rK126BCLw6Km3KCCkrFs21/img.png)
확인사항 체크
확인사항 등을 확인하고 빈 박스 체크해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l9IF6/btrwezde1jq/mkOANBc9ewK1GSQLgTj2e0/img.png)
구비서류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이어야 합니다.
JPG 사진만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sbune/btrwdk8sVa0/UuxDut81LIUFw464SL6VK0/img.png)
수령방법
주민등록증재발급 방법은 먼저 해당하는 수령기관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완료되면 본인이 지정하신 수령기관으로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Q8N2r/btrwez5oKg9/A8kZfhxyJtqRqKNnAkKo7K/img.png)
신청완료
마지막으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확인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완료합니다.
(구비서류 제출 방법이 우편/팩스/방문 인 경우 신청 후 3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 민원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SYA76/btrwbrNQhKT/4L3y49A23zn7msddqk31OK/img.png)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온라인,오프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누구든 신청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댓글